> 대박집쪽박집
  손님 아이디/패스워드분실 로그인
   
 
2019-12-12
 
 
 
제목: 어머니의 고등어- 고단백 영양건강식(아름다운 동반자 39호점)  
글쓴이 : 알티엠 조회 : 5285 날짜 : 04/10/18 09:13
 
(주)알티엠
1. 업태 및 메뉴

시장과 맞물릴 수 있는 서민적이면서도 질리지 않는 메뉴를 고심한 끝에 고등어전문점으로 업태를 결정하고 메뉴로는 고등어와 김치를 주재료로 한 메뉴 4종을 선정하였다.

 
2. 고객층 분석 및 입지현황

시장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장 상인들은 물론이고 시장을 방문하는 인근 아파트단지의 주민들을 모두 주 고객층으로 삼았다. 점심시간대에는 시장상인들을, 저녁시간대에는 가족 단위 고객을 공략하기로 했다.

 
3. BI작업
고등어전문점답게 고등어를 심볼마크 작업의 주 아이템으로 삼고 김치와 매운맛을 빨간색과 노란색의 원으로 표현하였다. 서민적이면서도 맛깔스러운 BI 표현에 주력하였다.
   
 
4. 각종 디자인 마케팅
1) 사인 디자인

막다른 시장 골목에 위치한 점을 고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상호를 가로타입으로 풀어낸 전면사인을 이례적으로 골목 입구에 내걸어 업소 위치 홍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하단에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구성된 보조요소로 안정감을 주었다.

2) 전단

주 메뉴를 전면에 내세우고 오픈 홍보를 겸했다. 뒷면에서는 앞면과는 대조적으로 상단에 이미지를 넣어 시선을 끌었다.

3) 벽부착용 메뉴판

헤드라인 밑에 음식사진을 장식요소로 사용하고 메뉴의 외국어 표기 및 설명을 덧붙여 메뉴판으로서 기능을 최대한 발휘했다.

4) 벽부착용POP 2종

‘맛’에 초점을 맞춘 홍보전략에 따라 POP 2종 모두 메뉴를 비중있게 다루었다. 음식사진과 카피를 적절히 배합시켜 식감을 자극하였다.

5) 텐트천 실사

구수한 느낌의 헤드라인과 주 메뉴 사진으로 어머니의 손맛과 ‘情’이 가득한 업소 이미지를 담아냈다. 외부에서 보았을 때 한눈에 업태를 알 수 있도록 하는데도 주의를 기울였다.

6) 슬림형와이드칼라

주 재료 중에 하나인 고등어의 장점을 알린 제작물로 주문 대기 중인 고객에게 읽을 거리 제공도 겸했다.

7) 유리창 시트

유리면이 넓어 시각적으로 단조로워 보일 수 있으므로 BI와 메뉴 4종을 골고루 선보였다. 파란색으로 신선한 재료를 표현하였다.

 

 

 

 

길조샤브샤브- 현대인의 웰빙메뉴(아름다운 동반자 40호점)
알티엠
04/10/29 16:44
옛날두부집- 어머니의 손맛을 닮다 (아름다운 동반자 38호점)
알티엠
04/10/01 1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