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 신문,잡지보도
  손님 아이디/패스워드분실 로그인
   
 
2019-07-19
 
RTM Inc
 
 





 
사인문화 9월호
식품저널 5월호
 
 
 
 

(주)알티엠 외식업 광고 디자인! 맛있고 멋있게 한다!

외식업 성공 키워드, (주)알티엠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만만하게 보고,뛰어드는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외식업종 이다.그러나 우리나라의 국민 1인당 식당수가 세계 어느나라보다 많다는 통계를 굳이 고려하지 않더라도 외식업종만큼 경쟁이 치열한 시장은 없다. 따라서 음식 업체수가 55만개를 넘어서는 등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성공적으로 음식점을 운영하려면 사업 아이템을 특화하고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더라도 고객이 알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홍보해야 한다.전단지 배포,할인권 배포,POP,판촉물제공,이벤트 개최 등 실행 가능한 홍보수단을 적절하게 활용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관심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만약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외식업에서 성공을 거두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이름이 있다. 바로 (주)알티엠(RTM:Restaurant Total Marketing) 이다.

국내 유일 외식업 전문 디자인 그룹
아무리 경제가 어려워져도 먹는 즐거움을 외면하긴 힘들다.외식업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업종이어서 다른 업종에 비해 비교적 경기에 영향을 덜 받고 초보 창업자도 큰 어려움 없이 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 중산층 소비자를 중심으로 외식문화가 뿌리내리면서 그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IMF외환위기로 온 나라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허덕이고 있을때 (주)알티엠은 이러한 외식업종의 특성을 일찌감치 파악하고 "외식업 전문" 이라는 독특한 아이템으로 디자인을 시작했다. (주)알티엠은 국내 유일 외식업 전문 디자인 그룹이다.1997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오직 외식업계의 판촉,홍보 뷴야에 주력,전문적인 노하우를 쌓아왓으며,현재 음식사진,BI작업,홍보물 기획,디자인 제작,POP물 기획제작,판촉용품 판매 등 외식업 판촉에 관한 모든것을 취급하고 있다.그리고 외식산업 발전과 함께 한다는 모토 아래 외식업 특성을 제대로 반영해 제작한 수준 높은 디자인,광고물 등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업 종사자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7,000 컷이나 되는 음식사진
(주)알티엠에는 현재 7,000컷이나 되는 음식사진이 있다.푸드스타일 리스트가 직접 조리하고 스타일링한 음식을 전문 촬영팀"푸드포토"가 촬영한 음식사진이야말로 (주)알티엠의 재산 목록 1호다. (주)알티엠에느 20여 명의 "장인"들이 있다.외식업 디자인에 관한 열정으로 똘똘뭉친 이들은 모두 외식업 마케팅 마인드를 갖춘 전문인이다.이들은 한식,양식,일식,중식,분식 등 모든음식을 사랑하는 ,편식을 모르는 건강한 사람들이다. (주)알티엠에는 외식업 광고 디자인을 한눈에 볼수 잇는 외식업 마케팅 포털사이트(www.foodphoto.co.kr)가 있다. 처음에는 단순히 음식사진 검색사이트로 출발한 것이 이제는 외식업 마케팅 포털사이트가 됐다.

현재 다양한 외식업 사업 구상중
올해로 창립 7년째를 맞이한 (주)알티엠은 외식업 광고 디자인 회사로서 디자인 수준을 높이고,좀더 완벽한 외식업 마케팅 포털사이트를 구축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올해초 "감각적인 외식업 디자인을 위한 정보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MENU Design]라는 정보지를 창간,무가지 형태로 관련 업소에 배포하고 있으며,외식업 대백과 사전격인 2002"MENU DESIGN & FOODPHOTO" 를 출간하기도 했다. 현재 (주)알티엠은 다양한 외식업 사업을 구상중에 있다. 수도권 지역 외식업소를 위해 최근 오픈한 분당 지사를 기점으로 점차 전국,해외로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효과적인 광고 디자인 마케팅을 펼쳐 나가기 위한 (주)알티엠의 분주한 움직임.하루 24시간도 그들에게는 너무 짧다. end

김명실 기자 yiqi75@signmunhwa.co.kr